책 소개

적금은 뭐고 펀드는 뭐야?

정가 : 11,000 원

  • 작가명 : 김경선

  • 출간일 : 2016-05-20

  • ISBN : 9781170260883

  • 쪽 수 : 120

  • 형 태 : 168*234

  • 카테고리: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어린이 친구들이 친근하게 따라 부르는 대출 광고의 로고송부터 휴대폰으로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는 다양한 결제 서비스, 대출*보험 상품에 등장하는 만화 캐릭터까지, 생활 속 금융 서비스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적금은 뭐고 펀드는 뭐야?》는 생활에서 어린이 친구들을 유혹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환경에 대해 제대로 살펴보고,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금융경제 지식에 대해 알려준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의무교육화된 ‘어린이 금융경제교육’의 필수 내용을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내고 있다. 어려워 보이는 금융 용어에 대해 이야기로 풀어 보여주고, 경각심을 지켜야 할 부분에 대해 방점을 찍어준다. 어린이 친구들은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보면서 금융 IQ를 키우게 될 것이다. 금융의 책임감과 편견에 대해서도 바로잡아주며, 경제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키워주는 책이다.


목차

이야기 하나. 적금은 뭐고 펀드는 뭐예요?

-궁금증 팍팍!! 금융에 관련된 말은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이야기 둘. 돈이 없으면 카드를 쓰면 되잖아요?

-궁금증 팍팍!! 신용카드는 과연 만능 해결사일까요?



이야기 셋. 머니, 머니! 새싹 머니가 돈을 빌려주는 곳?

-궁금증 팍팍!! 대출 광고와 캐릭터들은 왜 친근한 걸까?



이야기 넷. 쇼핑하는 휴대폰, 흘러 들어가는 개인정보?!

-궁금증 팍팍!! 휴대폰으로 쇼핑할 때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저자 소개

김경선

글 김경선

아들과 조카들,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씁니다. 과학, 역사, 문화, 철학 등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책을 기획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05년에 《미래과학사전》으로 과학기술부 과학문화재단에서 우수 과학도서상을 받았고, 국립중앙박물관 음성 안내 서비스의 집필을 담당했으며, 한글 박물관의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플러스 매거진’, ‘리딩 매거진’ 등의 잡지를 기획하고, 여러 권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돌멩이랑 주먹도끼랑 어떻게 다를까?》, 《지난 100년 우리는 어떻게 살았을까?》, 《떴다 지식탐험대-인체, 공룡》, 《미니스커트는 어떻게 세상을 바꿨을까?》, 《말공부 역사공부》, 《꼰대 아빠와 등골 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엄마는 맨날 영어 공부하래》, 《커플은 힘들어》, 《세계 최고라는 꿈을 이룬 야구 왕들의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박선하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만화와 캐릭터, 동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린이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상상력을 선사하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오늘도 즐겁게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는 《임신 출산 육아 백과: 엄마, 나는 성장하고 있어요》, 《다문화 친구들, 울끈불끈 사춘기가 되다!》, 《신 나는 법 공부 : 어린이 생활 속 법 탐험이 시작되다!》, 《미래를 살리는 착한 소비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