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위험한 하늘

정가 : 7,500 원

  • 작가명 : 수잔느피셔스테이플스  ( 역자 : 이수련

  • 출간일 : 2003-03-28

  • ISBN : 9788971969441

  • 쪽 수 : 262

  • 형 태 : 신국판변형

  • 카테고리: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2004 책으로따뜻한세상을여는교사들 권장도서

버지니아 주 동부 연안을 배경으로 숨막히게 전개되는 살인 미스터리 -진실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

백인 소년 버크와 흑인 소녀 튠은 어릴 적부터 숲과 만을 찾아다니며 함께 고기를 잡고 헤엄을 치며 모든 것을 함께 나누는 단짝 친구이다. 하지만 이들이 커 갈수록 어른들의 시선은 따가워지고, 인종 차별의 그늘이 암울하게 드리워진다. 그리고 마침내 4월 어느 날 오후, 끔찍한 사건 하나가 갑자기 찾아와 두 아이의 세계를 영원히 바꿔 놓게 되는데…….

수잔느 피셔 스테이플스는 국제신문 연합 기자로서 파키스탄, 홍콩, 아프가니스탄, 인도 등지에서 해외 특파원으로 활동하면서 느낀 문제의식들을 청소년 소설로 풀어 낸 특이한 작가이다. 뉴베리 상을 수상한 「샤바누, 바람의 딸」을 비롯하여 「하베리」,「위험한 하늘」등 대부분의 작품에는 부조리한 현실과 부당한 상황에 맞닥뜨린 개인의 운명이 한치의 타협도 없이 아주 냉정하고 그려져 있다.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자연 묘사 속에 힘없는 사람들이 처한 곤경이 극적으로 대비되며 우리 사회 이면의 떳떳하지 못한 진실들이 가감없이 파헤쳐진다.
「위험한 하늘」역시 버지니아 주 동부 연안의 모습을 생명력 넘치게 묘사하는 가운데,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눈뜨게 되는 현실의 씁쓸함과 부당함을 날카롭게 포착하고 있다. 부당한 상황에 맞닥뜨린 소년이 역경 속에서도 진실을 지켜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흑인 소녀와의 변치 않는 우정을 보여 주는 이 작품은 진실이란 무엇인가, 왜 현실 앞에서 진실은 무력할 수밖에 없는가를 자문하게 한다.

집단적인 편견과 뿌리 깊은 인종 차별주의. 그 속에서 순진 무고한 소년은 삶의 아늑한 조화로움과 질서를 파괴하는 고통스러운 진실들과 마주하게 된다. 결국 거대하고 폭력적인 현실 앞에서 진실은 외면당하고 말지만, 진실을 밝혀 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소년의 용기와 우정은 암울한 동굴 속에 비쳐드는 한 줄기 빛과 같이 아름답고 소중하게 다가온다. 이 작품이 불행한 결말로 끝나면서도 절망만을 남겨 주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사건과 자연 풍경, 인물들이 생생하게 살아 있으며 탄탄한 구성과 감각, 흡인력 있는 문체로 한번 손에 잡으면 좀처럼 놓을 수 없는 마력을 지닌 이 작품은 인종 차별의 편견에 빠져 진실을 보지 못하는 어른들에 맞선 두 소년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진실과 인간성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보여 주는 보기 드문 작품이다. 펴블리셔 위클리지가 선정한 ”199년 최고의 책”에 꼽혔으며, 권위 있는 여러 도서 단체에서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찬사와 주목을 받았다.


목차

저자 소개

수잔느피셔스테이플스

지은이 : 수잔느 피셔 스테이플스

수잔느 피셔 스테이플스는 1945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태어나 국제신문 연합 기자로서 파키스탄, 홍콩, 아프가니스탄, 인도 등지에서 해외 특파원으로 활동했고 <워싱턴 포스트>지 편집장을 지냈다. 처녀 소설 「샤바누, 바람의 딸」을 시작으로 「하벨리」, 「위험한 하늘」,「시바의 불」,「초록 강아지」들을 발표하여 청소년 소설 전문 작가로 자리잡았다. 대부분의 작품들이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으로 평가받으며 뉴베리 상을 비롯하여 청소년 소설에 수여되는 각종 상을 수상하였다.







옮긴이 : 이수련

옮긴이 이 수련은 서강대학교 불문학과와 같은 과 대학원을 졸업했고, 프랑스 파리 8대학에서 정신분석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이데올로기라는 숭고한 대상」,「정신분석」들이 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