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세 가지 질문

정가 : 9,000 원

  • 작가명 : 레오 톨스토이 원저/ 존 무스 글,그림/ 김연수 역

  • 출간일 : 2003-01-15

  • ISBN : 9788990364074

  • 쪽 수 : 28

  • 형 태 : 315*263*9mm

  • 카테고리: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가장 중요한 때는 언제일까?\' \'가장 중요한 사람은 누구일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
니콜라이에게는 풀지 못한 세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그런 니콜아이에게 친구들 \'왜가리 소냐\', \'원숭이 고골리\',\' 개 푸슈킨\'이 세가지 질문에 신중히 대답해 보지만, 니콜라이는 만족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깊은 산속에 외따로 살고 있는 거북이 레오를 찾아갑니다. 그런데 레오는 대답도 없이 빙긋 웃기만 하고 밭을 갈기만 하네요. 니콜라이는 레오를 도와 밭을 갈고 위험에 빠진 판다를 구합니다. 그러는 동안 니콜라이는 자연스레 세 가지 질문의 답을 알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때는 바로 지금 이 순간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우리 곁에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그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거라는 걸 말입니다.

톨스토이가 나이 일흔이 훨씬 넘어서 쓴 이 책은 톨스토이 자신의 문학 인생을 되돌아보다가 자신의 소설이 인간의 삶에 도대체 무슨 기여를 했을까 하는 회의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베트남 스님 틱낫한이 이 책을 가리켜 \"이건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경전\"이라고 말하는 이유와 뜻을 같이 합니다.

이 책은 톨스토이의 『세 가지 질문』을 현대의 어른 아이 누구나 쉽게 읽은 수 있도록 시적인 그림과 함께 저자 존 무스가 다시 고쳐 쓴 것입니다. 원작에서 러시아 황제가 은자를 찾아 떠나는 것처럼, 소년 니콜라이는 세 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또한 사색의 경계를 오르내리는 여백과 빨간 연은 조용한 삶을 변화시키는 철학적 메시지를 전해 줍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던져보았을 법한 세 가지 질문, 그 세 가지 질문의 답을 구해가는 소년 니콜라이의 일화는 우리 가슴에 오랜 울림을 남깁니다.


목차

저자 소개

레오 톨스토이 원저/ 존 무스 글,그림/ 김연수 역

글.그림 : 존 무스

1960년 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태어났다. 열여덟 살에 월밍튼 칼리지의 초대로 첫 개인전을 가졌을 만큼 재능이 뛰어난 화가였으며, 만화가, 그림책 작가로 큰 호평을 받았다. 캐런 헤스와 함께 작업한 『비야, 내려라!』는 미국 그림작가 협회가 주는 황금메달 상을 받았고, 에릭 킴멜과 함게 만든 『거션의 괴물』은 시드니 테일러 상을 거머쥐었다. 현재 아내와 두 아이와 함게 뉴욕에서 살고 있다.



저자 : 톨스토이 (Lev Nikolaevich Tolstoi : 1828~1910)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는 젊은 시절부터 자신을 괴롭혀 온 삶의 목적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하였다. 언제나 깨어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결국 인생의 진리를 발견해 내었는데 그 진리들은 의외로 단순하다.

그의 여러 작품 속에서 분노와 기쁨, 절망과 환희, 좌절과 희망 등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주제는 ‘사랑’이다. 사랑을 받고자 하는 욕망은 가득하나 자신의 사랑으로 타인을 도와주려는 마음은 부족한 요즘 톨스토이는 그 쉬우면서도 어려운 진실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고 있다. 진정한 선은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이 아니라, 선을 행하는데 있다고 한 톨스토이는 그 지극히 당연한 것들을 지키지 못하고, 아무렇게나 지나치고 있는 우리들 앞에 잃고 사는 것들을 하나하나 끌어다 놓는다. 그것은 작가 톨스토이의 힘이기도 하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