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만나자는 약속보다 로그인이 더 편해!

정가 : 10,000 원

  • 작가명 : 박서진

  • 출간일 : 2019-10-20

  • ISBN : 9791170262725

  • 쪽 수 : 119

  • 형 태 : 173*225

  • 카테고리: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만나자는 약속보다 로그인이 더 편해!》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온라인 공간에서 맺는 친구 관계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가상세계에서 맺는 인간관계의 특징과 유의할 점을 알려 주는 생활동화책이다. 많은 어린이들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친구를 사귀고 대화보다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게 편하다. 언제든 만날 수 있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인간관계는 그만큼 쉽게 관계가 끊어지거나 오해가 생기기도 쉽다. 이 책은 어린이 친구들이 쉽게 지나치기 쉬운 온라인 인간관계에서 관계 맺는 태도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다. 지나치게 사이버 친구를 향하고 있는 우리의 마음에는 현실에서 맺는 친구 관계를 향한 욕구가 자리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현실 인간관계의 자기가 확실해야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현실에서는 아싸, 인터넷 가상 세계에서는 인싸!”

대화보다는 이모티콘! 만나자는 약속보단 로그온이 더 편해!
점점 인간관계가 가상 세계로 이동한다고?
온라인 세상 속 숨은 인간관계에 대해 살펴보는 어린이 생각동화

“친구를 사귀는 것도, 인기를 얻는 것도 실제로 하려면 너무 어렵잖아요!”
가상 친구 vs 현실 친구
친구를 잘 사귀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목차

내 별명은 검마

유령 퇴치 게임 세계로 로그온!

친구 사귀기가 이렇게 쉽다니

학교에서는 ‘아싸’ 인터넷에서는 ‘인싸’

돈부터 부치라고?

먹튀를 당해 버렸다!닉네임 ‘공룡’과 강우현 중 어떤 게 진짜 나일까?

작은 용기를 내어 현실을 보면

온라인 속 숨은 친구 찾기!

현실 친구와 관계를 맺어 간다는 것!연결된 두 개의 세상에서 진짜 나로 있으려면



**인터넷 가상 세계에서 친구를 잘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 소개

박서진

글 박서진

2002년 <전북 도민일보> 신춘문예 단편 소설부분에 당선되었고 2009년에는 <대전일보>와 <경상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고민 있으면 다 말해》로 푸른 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쌍둥이 또엄마》, 《남다른은 남달라》, 《말과 글이 친구를 아프게 해요》, 《숙제 해 간 날》, 《변신》, 《건수 동생 강건미》, 《마지막 퍼즐 조각》, 《남다른 상을 드립니다》, 《빨리빨리 모범생》, 《고양이가 된 고양이》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다정

노트 귀퉁이에 낙서를 채워 넣고 쉬는 시간마다 만화를 그리던 아이였습니다. 어른이 되어 편집디자인 일을 하다가 현재는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립니다. 어릴 때부터 모아 온 그림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주 많이 쌓여 있습니다. 그 이야기를 즐겁게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이 꿈입니다.

그린 책으로 《겁쟁이 아냐, 조심 대왕이야!》, 《한 집에 62명은 너무 많아!》, 《절대 딱지》, 《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가 있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