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우리 아파트 향기 도사

티타임

제14회 소천아동문학상 신인상 수상작. 냄새만으로 모든 걸 알아내는 냄새 능력자라는 기발하고 색다른 소재로, 일상에서 상처 입은 사회적 약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장편 동화이다.

책 소개

라임 청소년 문학 49권. 광활하고 적나라한 유튜브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방어막이나 준비 없이 맞닥뜨리는 청소년들의 삶을 치밀하게 서술한 작품이다. 인기 있는 뷰티 유튜버 에이미와 이제 막 환경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티투앙의 이야기 속에, 뒷광고, 공개 저격, 욕설, 허위 사실 유포, 악성 댓글 등 최근 유튜브 세상에서 문제되고 있는 이슈들이 가득 들어 있다. 더불어 충격적인 반전 결말을 통해 이야기의 재미는 물론 곰곰 생각해 볼만 한 메시지를 선사한다.<BR> <BR> 3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며 돈과 명예를 동시에 누리고 있는 뷰티 유튜버 에이미. 그런 에이미를 동경하는 같은 반 소년 티투앙은 친구 아널드와 함께 환경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다. 그런데 어느 날, 돼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유튜브 채널


목차

1. 노블 아파트

2. 나쁜 계약

3. 향기의 달인

4. 경비실 향기 수집소

5.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6. 향기 권법 수련기

7. 향기력을 가진 아이

8. 위기에 빠진 향기 도사

9. 노을이의 용기

10. 냄새를 맡는 배꼽

11. 우리만의 향기를 찾아서!

저자 소개

성주희 (지은이)
재미있는 이야기 씨앗을 수집하는 취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씨앗을 모아 마음에 오래 남는 동화를 쓰고 싶습니다. 부산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으며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서 동화로 등단했습니다. 2019년 제14회 소천아동문학상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아파트 향기 도사》, 《내 다래끼》가 있습니다.


권영묵 (그림)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였지만, 그림을 좋아하는 마음이 커서 어린이 책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용인에서 부인과 두 딸 하연이 하율이와 행복하게 살면서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따뜻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장갑 한 짝》, 《학교에 간 언니》, 《아무도 이기지 않는 운동회》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슈리펀트 우리 아빠》가 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