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세상을 바꾼 호기심 : 휠체어 위의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이야기

티타임

함께자람 인물 그림책 8권. 루게릭병으로 자신의 육체가 감옥이 되어 평생을 휠체어 위에서 살았지만 끝없는 호기심으로 블랙홀과 우주 탄생의 비밀을 밝혀 인간 정신의 위대함을 보여 준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삶과 업적을 그린 책이다.

책 소개

라임 청소년 문학 49권. 광활하고 적나라한 유튜브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방어막이나 준비 없이 맞닥뜨리는 청소년들의 삶을 치밀하게 서술한 작품이다. 인기 있는 뷰티 유튜버 에이미와 이제 막 환경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티투앙의 이야기 속에, 뒷광고, 공개 저격, 욕설, 허위 사실 유포, 악성 댓글 등 최근 유튜브 세상에서 문제되고 있는 이슈들이 가득 들어 있다. 더불어 충격적인 반전 결말을 통해 이야기의 재미는 물론 곰곰 생각해 볼만 한 메시지를 선사한다.<BR> <BR> 3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며 돈과 명예를 동시에 누리고 있는 뷰티 유튜버 에이미. 그런 에이미를 동경하는 같은 반 소년 티투앙은 친구 아널드와 함께 환경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다. 그런데 어느 날, 돼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유튜브 채널


목차

저자 소개

캐슬린 크럴 (지은이)
어린이를 위한 인물 그림책을 많이 펴내는 작가로 유명합니다. 2009년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TV를 발명한 소년』을 비롯해 『방귀대장 조』, 『아이작 뉴턴』, 『지그문트 프로이트』, 『별을 보는 아이』 등을 지었습니다. 현재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살고 있습니다.


폴 브루어 (지은이)
아내인 캐슬린 크럴과 이 책을 비롯해 여러 권의 어린이책을 함께 썼으며, 『농담하는 거지?』를 쓰고 그렸습니다.


양진희 (옮긴이)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불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156층 비구디 할머니』 『고양이 여왕』 『하트 삼총사』 『아마도 세상은』 『할머니의 노란 우산』 『크록텔레 가족』 『여섯 개의 점 : 점자를 만든 눈먼 소년 루이 브라유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러시아에서 태어나 상트페테르부르크 연극음악영화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스쿨라이브러리 저널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아빠는 발명왕』을 비롯해, 『낱말 수집가 맥스』, 『실수해도 괜찮아』, 『방귀대장 조』, 『여섯 개의 점』 등이 있습니다. 현재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살고 있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