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사물 인터넷

티타임

저자들은 모바일 업계의 최전선에서 뛰는 전문가들로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사물인터넷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고, 사물인터넷이 개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책 소개

저자들은 모바일 업계의 최전선에서 뛰는 전문가들로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사물인터넷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고, 사물인터넷이 개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현재 출시된 다양한 종류의 사물인터넷 관련 상품들을 소개하면서 이미 그 혁명의 초입에 우리가 있음을 알린다. <BR> <BR> 아울러 비슷한 주제의 다른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내용도 눈에 띈다. 저자들은 아이작 아시모프의 “로봇 3원칙”에 착안, 사물인터넷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데에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이슈들을 정리하여 “사물인터넷 4원칙”으로 정리하였다. 이 안에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다양한 포인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BR> <BR> 이 책은 현재까지 사물인터넷에 관해 정리된 가장 최신의 정보를 담았으며, 이 분야 전문가뿐만 아니라 다가올 시대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목마른 비즈니스맨들에게 간결하고 핵심적인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저자 소개

정영호 (지은이)
사물인터넷과 미디어를 포함한 초연결시대 상품전략 및 모바일 데이터 신사업 기획 그리고 스마트패드 마케팅을 담당했다. 현재 모바일 요금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모바일 전문 포럼 커넥팅랩에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IT경영서적인 《스마트패드 생존전략》이 있다.


편석준 (지은이)
회사원이자 IT 비즈니스 작가이자 동화작가이자 에세이 작가이기도 하고, 소설가이자 시인이기도 하다. 지금 이동통신사에서 일하고 있고 고려대학교에서 일어일문과 국어국문을 전공했다. 동화책 《이제 내가 대장이야》, 《여섯 손가락과 토끼 손잡이》,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왜 지금 드론인가》나 인문교양서 《구글이 달로 가는 길》, 소설 《10년 후의 일상》 등을 출간했다.


임정선 (지은이)
3G에서 LTE까지의 진화, 스마트혁명을 영업 현장에서 전략까지 두루 담당하였으며, 현재는 ICT시장분석과 전략 업무를 맡고 있다. ICT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이용행태 분석에 기반한 국내 사물인터넷 시장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IT경영서적인 《LTE 신세계》가 있다.


진현호 (지은이)
이동통신 주파수 전략 및 주파수 경매, WCDMA / LTE 네트워크 기술 등의 모바일 대외전략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언론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모바일 전문 포럼 커넥팅랩에서 편집장 및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IT경영서적인 《모바일 트렌드 2014》가 있다.


커넥팅랩 (엮은이)
대한민국 혁신기술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IT 전문 포럼. 통신, 포털, 전자, 금융,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40여 명의 멤버들이 정기적인 세미나를 진행하며 출판·강연·칼럼·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커넥팅랩에서는 지난 5년간 미래를 선도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져왔고 이를 주제로 수차례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책은 커넥팅랩이 살펴본 그동안의 블록체인 트렌드 및 미래 전망을 한데 모은 결과물이다.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 개념부터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동향까지 함께 다룬 유일무이한 책으로 계속해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 한 권이면 블록체인의 세계적 흐름은 물론 IT 강국 대한민국이 어떻게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는지 낱낱이 파악할 수 있다.
커넥팅랩은 ICT 분야 최고의 트렌드서 《모바일 미래보고서》 시리즈를 매년 집필해오며 혁신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저서로는 《왜 지금 핀테크인가》, 《사물인터넷》, 《Lte 신세계》 등이 있고, 번역서로는 《증강현실》이 있다.

현경민 ┃커넥팅랩 대표 · KT AI/Big Data 사업본부┃
연세대학교에서 빅데이터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KT에서 핀테크와 mVoIP 등의 서비스를 담당했다. 현재는 빅데이터 기반의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IT 전문 포럼 커넥팅랩을 이끌고 있다. 저서로는 《모바일 미래보고서》(2014, 2015, 2016, 2018, 2019, 2020, 2021), 《왜 지금 핀테크인가》 등이 있다.

문지현 ┃미래에셋증권 팀장┃
인터넷·미디어·통신서비스 업종 애널리스트로 활동했으며 한국거래소, 톰슨로이터, 〈매일경제〉 등에서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되었다. 글로벌 혁신 및 투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다. 저서로는 《모바일 미래보고서》(2014, 2015, 2016, 2017, 2018) 등이 있다.

정구태 ┃NH농협은행 디지털전략부┃
핀테크 초창기부터 유통업과 금융업 일선에서 핀테크 신사업을 기획하였다. 현재 NH농협은행에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동국대학교 핀테크블록체인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한국능률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등에서 디지털금융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정아 ┃IT 회사 재직┃
호기심이 많아 여러 분야에서 변화의 최전선에 있었다. MBC에서 올림픽과 대선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겪었고 비트코인이 이슈가 되기 전인 2015년 IT 취재기자로서 블록체인을 가장 먼저 접했다. 모 게임회사의 신사업 담당으로 시작해 현재 게임 마케터로 일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회를 또 모색 중이다. 저서로는 《모바일 미래보고서》(2017, 2019), 역서로는 《증강현실》 등이 있다.

민준홍 ┃IT 회사 재직┃
KAIST에서 정보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KT경제경영연구소와 카카오를 거치며 망중립성, 게임 등 전통적 IT 이슈부터 핀테크,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ICT 융합 산업의 사업 전략과 규제 환경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모바일 미래보고서》(2019, 2020, 2021),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실》 등이 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