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티타임

소서노, 선덕 여왕, 신사임당, 김만덕, 유관순, 이태영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하고, 이들이 사회적 편견과 차별 속에서 어떤 업적을 이루었는지 ‘인물 확대경’을 통해 한 번 더 보여 주고 있다.

책 소개

소서노, 선덕 여왕, 신사임당, 김만덕, 유관순, 이태영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하고, 이들이 사회적 편견과 차별 속에서 어떤 업적을 이루었는지 ‘인물 확대경’을 통해 한 번 더 보여 주고 있다. 또한 ‘리더십 닮은꼴’에서는 세계 역사 속에서 유사한 업적을 이룬 여성 리더들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 여성들이 얼마나 진취적이고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과 열정을 가졌는지 강조한다.<BR> <BR> 이 책에서 만나게 될 여성 위인들은 남성 위주의 전통적 사회에서 여성이라는 점 때문에 차별과 어려움을 받았지만, 당당히 극복하고 꿈을 이뤄낸 여성 리더들이다. 나라를 세우고, 최초의 여왕이 되고, 화가가 되고, 최초의 여성 변호사가 되는 일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굳은 의지와 용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여성 특유의 리더십은 경쟁 사회에서의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하도록 돕고, 크고 작은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큰 힘이 된다.


목차

저자 소개

정진 (지은이)
서울에서 태어나 문학을 사랑하는 부모님 덕분에 작가라는 꿈이 생겼어요. 새벗 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고, 지금의 꿈은 ‘좋은 동화’를 계속 쓰는 거예요. 단국대 문예창작 대학원에서 ‘아동문학’ 공부를 하며 박사 과정을 마쳤어요. 지은 책으로는 『칭찬 한 봉지』와 『꿈이 나를 불러요』와 『우리 반에 도둑이 살아요』와 『물대장 오진한』 등이 있어요.


박윤경 (지은이)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한 뒤, 책을 통해 꿈꾸고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과 관련된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 들을 대상으로 독서, 토론, 책 만드는 작업을 하는 가운데 요즘은 창의융합동화 RDDT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해 유아들의 생각을 발견하는 재미에 빠져 있지요. 지은 책으로는 《왜 나만 시간이 없어!》, 《나는 혼자가 더 편해》, 《책이 재미있다고?》,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수학을 놀이처럼 즐겨라 페르마》 등이 있습니다.


임정순 (지은이)
초록빛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습니다. 어른이 되면서 잊고 있었던, 재미있으면서도 가슴 벅차고, 아름다우면서도 익살스러운 숱한 이야기들을 술술 풀어내는 것이 꿈입니다. 200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2013년 서울문화재단에서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하늘 모둠 살리기 대작전》《그 녀석 길들이기》《유령집의 암호》《황금보의 존중》《똥구의 은따 탈출기》《미래에서 온 또미》등이 있습니다.


백금림 (그림)
성균관대 미술학부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감자꽃 회원이며,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2008년 남이섬 1호 그림전 전시와 2009년, 2012년 감자꽃 그룹 전시를 했습니다. 『구운몽』 『명심보감』 『흥부전』 『어린이 문화재 박물관』 『마주보는 한국사 교실』 『유교 국가의 실현』 『다람이와 다롱이』 『신사임당』 『제인구달』 『헤밍웨이』 『김선달을 잡아주시오』 『수호와 흰말』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등 그 외 여러 그림책들을 그렸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