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티타임

괜찮다고 말하지만 괜찮지 않은 너와 나, 우리가 안고 사는 우울. 그리고 그 감정이 가져온 마음의 병 우울증. 화제의 채널

책 소개

소서노, 선덕 여왕, 신사임당, 김만덕, 유관순, 이태영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하고, 이들이 사회적 편견과 차별 속에서 어떤 업적을 이루었는지 ‘인물 확대경’을 통해 한 번 더 보여 주고 있다. 또한 ‘리더십 닮은꼴’에서는 세계 역사 속에서 유사한 업적을 이룬 여성 리더들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 여성들이 얼마나 진취적이고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과 열정을 가졌는지 강조한다.<BR> <BR> 이 책에서 만나게 될 여성 위인들은 남성 위주의 전통적 사회에서 여성이라는 점 때문에 차별과 어려움을 받았지만, 당당히 극복하고 꿈을 이뤄낸 여성 리더들이다. 나라를 세우고, 최초의 여왕이 되고, 화가가 되고, 최초의 여성 변호사가 되는 일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굳은 의지와 용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여성 특유의 리더십은 경쟁 사회에서의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하도록 돕고, 크고 작은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큰 힘이 된다.


목차

왕을 키운 여걸 소서노

결코 운명에 굴복하지 않아. 소서노의 간절한 꿈. 두 번째 나라를 세우다.

인물확대경- 기센 여자? 멋진 여자?

리더십 닮은 꼴 - 소서노-엘리너 루스벨트



당당하고 자애로운 왕 선덕여왕

스스로 왕의 길을 선택하다. 덕과 자애로움을 갖춘 여왕. 통일의 기틀을 다진 불교.

인물확대경- 힘보다 강한 덕!

리더십 닮은꼴 - 선덕여왕- 엘리자베스1세



재능을 꽃피운 여인 신사임당

글과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 지혜롭고 현명한 여인. 치마폭에 그린 포도나무.

현명한 어머니, 좋은 아내.

인물확대경- 이름을 남긴 여인

리더십 닮은꼴 - 신사임당- 마리 퀴리



운명을 개척한 사회사업가 김만덕

장사꾼이 될거야. 거상이 된 여인. 제주도 바다를 건너다.

인물확대경 - 기업가의 정신을 가르치다.

리더십 닮은꼴- 김만덕- 아니타 로딕



대한의 혼이 된 소녀 유관순

애국자의 딸로 태어나. 서울로 유학을 가다. 영원한 대한의 딸이여

인물확대경 - 꿈을 이룬 애국자

리더십 닮은꼴- 유관순- 잔다르크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변호사 이태영

가슴에 품은 꿈.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이 땅 여자들의 어머니가 되다.

인물확대경- 남녀평등 세상을 위해

리더십 닮은꼴- 이태영- 마거릿 대

저자 소개

정진 (지은이)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작가가 되어 늘 감사한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1994년 새벗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고, 단국대학교 문예창작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한국독서지도연구회 초빙 연구원이며, 장안대학교 미디어스토리텔링과 초빙 교수가 되어 이야기를 좋아하는 학생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고미담 고미답 3》, 《어린이를 위한 경청》, 《우리 반 암행어사》, 《꿈이 나를 불러요》, 《칭찬 한 봉지》, 《우리 반에 도둑이 살아요》 등이 있습니다.


박윤경 (지은이)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한 뒤, 책을 통해 꿈꾸고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과 관련된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 들을 대상으로 독서, 토론, 책 만드는 작업을 하는 가운데 요즘은 창의융합동화 RDDT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해 유아들의 생각을 발견하는 재미에 빠져 있지요. 지은 책으로는 《왜 나만 시간이 없어!》, 《나는 혼자가 더 편해》, 《책이 재미있다고?》,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수학을 놀이처럼 즐겨라 페르마》 등이 있습니다.


임정순 (지은이)
임정순 선생님은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푸른 바다가 넘실대고 갈매기가 있는 울릉도가 고향이에요. 대학원에서 문학 공부를 하면서 꿈을 키웠고, 200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어요. 동해 바다를 물들이는 찬란한 일출처럼 어린이에게 희망을 주는 글을 쓰고 싶어 하세요.
그동안 쓴 책으로는 『지구 놀라운 땅, 위대한 세상』, 『타임머신을 타고 붕붕』, 『what, 건강과 질병』이 있어요.


백금림 (그림)
성균관대 미술학부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감자꽃 회원이며,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2008년 남이섬 1호 그림전 전시와 2009년, 2012년 감자꽃 그룹 전시를 했습니다. 『구운몽』 『명심보감』 『흥부전』 『어린이 문화재 박물관』 『마주보는 한국사 교실』 『유교 국가의 실현』 『다람이와 다롱이』 『신사임당』 『제인구달』 『헤밍웨이』 『김선달을 잡아주시오』 『수호와 흰말』 『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십』 등 그 외 여러 그림책들을 그렸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