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티타임

그림으로 만나는 인간에 대한 모든 이야기 - 빅뱅에서 우주 탐사까지

티타임

교양 도시락 두 번째 권. 보다 먼 시간까지 거슬러 올라가 인간 최초의 모습부터 그 변천의 역사, 그리고 인간이 이뤄낸 문명과 문화의 발전 과정을 폭 넓고 다양하게 보여준다. 기나긴 인류 문명의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이해를 돕고, 상상의 힘을 더해준다.

책 소개

교양 도시락 두 번째 권. 첫 번째 권 &lt;세상을 이해하는 열쇠 진화&gt;를 통해 수억 년 전부터 계속되는 진화의 주요한 사건, 그에 관련한 여러 논란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면, 이번 책에서는 보다 먼 시간까지 거슬러 올라가 인간 최초의 모습부터 그 변천의 역사, 그리고 인간이 이뤄낸 문명과 문화의 발전 과정을 폭 넓고 다양하게 보여준다.<BR> <BR> 무엇보다 체계적이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실린 아름답고 정밀한 세밀화는 사실을 전달하는 정보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기나긴 인류 문명의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이해를 돕고, 상상의 힘을 더해준다. 그야말로 대작인 &lt;그림으로 만나는 인간에 대한 모든 이야기&gt;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한 특징일 것이다.


목차

끝없는 이야기



과거를 이해하다


시간을 거슬러 오르다 : 지구 위 생명체 / 화석 : 과거의 발자취 / 인류의 흔적 / 발굴 조사 / 화석을 되살리다 / 행동을 해석하다 / 진화는 어떻게 일어날까? / 가계도 / 인간과 원숭이 비교 / 인간의 형제 : 고릴라와 침팬지



우리의 조상을 만나다

진보의 발걸음 / 처음으로 나무에서 내려온 사람[아르디피테쿠스 라미두스] / 숲에 적응하다 / 대지구대에서 탄생하다 / 루시를 만나다[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 / 인류의 첫 발걸음 / 위험천만한 삶 [오스트랄로피테쿠스] / 루시의 사촌[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프리카누스] / 두 발로 서다[오스트랄로피테쿠스] / 채식주의자의 출현[파란트로푸스 보이세이] / 두개골 동굴의 비밀 / 최초의 진정한 인간[호모 하빌리스] / 도구로 사용한 돌 / 계보의 마지막 주자[오스트랄로피테쿠스 세디바] / 위대한 여행자[호모 에르가스테르] / 동쪽으로[호모 게오르기쿠스] / 아시아의 개척자[호모 에렉투스] / 유럽 정복[호모 안테세소르] / 최초의 오두막[호모 하이델베르겐시스] / 다시 과거로?[호모 날레디] / 인도네시아의 호빗[호모 플로레시엔시스] / 작은 인간과 거대한 도마뱀 / 또 다른 인류[호모 네안데르탈렌시스] / 현생 인류를 만나다 / 한 시대의 끝 / 얼음에 뒤덮인 세상



사라진 고리를 찾아서

미스터리에 휩싸인 조상 / 머나먼 조상



성공의 역사

호모 사피엔스의 기원 / 아프리카를 떠나다 / 세계 정복을 향해 / 창 끝 모양의 변화 / 문화적 혁명 / 매머드 사냥 / 불을 이용하다 / 여가 활동 / 예술의 탄생 / 사후 세계 / 오스트레일리아를 향해 / 아메리카 정복 / 대멸종 / 인간의 가장 절친한 친구 / 수렵 채집 생활 / 기술의 발달 / 태평양으로 퍼져 나가다 / 사냥꾼, 그리고 농사꾼으로 / 피부 아래 / 칼라하리의 부시맨 / 아마존 인디언 / 북극점의 이누이트 / 문자를 향해 / 돌에서 철로 / 산업 혁명 / 의학의 발달 / 하늘을 향해 / 컴퓨터와 네트워크 / 달 착륙 / 우주를 차지하다 / 미래를 향해 한 발짝



찾아보기

저자 소개

프란체스코 토마시넬리 (지은이)
1971년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태어났으며, 세 살 무렵부터 특이한 동물에 깊이 빠져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공룡에 흥미를 보였고, 그 뒤로도 관심은 쭉 이어졌습니다. 해양환경학 학위를 받은 뒤 이탈리아와 미국의 대형 수족관에서 일을 했으며, 이후 출판 작업과 대중들에게 과학을 쉽게 전달하는 일, 그리고 기업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생태계 보호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보도사진가로도 활동 중이며 출판사를 비롯해 과학과 여행 분야 잡지, 또 이탈리아 및 미국의 사진 에이전시와 함께 작업합니다. 『파충류, 양서류, 곤충, 거미의 생존 전략』과 그 밖의 여러 책에 사진과 그림을 실었으며, 그림책으로 도시에 사는 야생동물을 담은 『도시에 살다』 『녹색 황금』 『소우주의 포식자들』을 펴냈고, 『세계의 곤충과 무척추 동물』 『진화』 등을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 TV 채널 ‘레이 3’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 ‘제오(Geo)’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소우주의 포식자들’, ‘전투적인 식물’, ‘외계인’, ‘크립토스, 동물 세계 속 모방과 속임수’ 등 이탈리아 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과학 전시회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장한라 (옮긴이)
서울대학교에서 인류학과 불어불문학을 공부했고,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에서 그리스·로마 시대의 고전을 읽고 비평했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교수 및 명예교수의 영어 코치, 국제 학술 대회 통역, 사회과학 분야 논문 번역 작업을 합니다. 『버진다움을 찾아서』 『내 인생의 힘이 되는 말 한 마디』 『파리지엔의 자존감 수업』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고, 『프랑스 엄마 수업』의 번역 감수를 맡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게을러도 괜찮아』(공저)가 있습니다.


마르게리타 보린 (그림)
언니 앨리스 덕분에 그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그림을 향한 열정이 커졌고, 베니스 순수예술 아카데미에 다니며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이후 삽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면서, 일러스트레이터 미겔 탕코에게 배우며, 회화 기법, 수채화, 구아슈, 파스텔, 목판, 사인펜을 결합한 그림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이탈리아,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영국의 출판사에서 펴낸 동물과 자연을 다루는 어린이 책과 ‘3D로 만들었어요’ 시리즈 여러 권, 『진화』의 그림을 맡아 그렸습니다. 현재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섬 판텔레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연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