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울지 않는 늑대

정가 : 9,000 원

  • 작가명 : 팔리 모왓  ( 역자 : 이한중

  • 출판사 : 도서출판 돌베개

  • 출간일 : 2003-07-14

  • ISBN : 9788971991619 / 8971991615

  • 쪽 수 : 240

  • 형 태 : 142*200

  • 카테고리: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

구입처

공유하기

책 소개

2004년 전교조 권장도서 101선 선정
2003년 책따세(책으로 따뜻한세상 만드는 교사들) 권장도서
2003년 시사저널이 뽑은 올해의 책
2003년 교보문고가 선정한 좋은 책
2003년 11,12월의 책(한국출판인회의)
2003년 중등부 추천도서(한우리 독서회 선정)

캐나다 최고의 작가이자 자연학자이자 탐험가인 팔리 모왓이 북극 늑대와 1년여를 함께 지낸 생활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늑대의 삶에 대한 흥미로운 보고서이자, 자연과 인간의 교감이 독특하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지는 문명 비판서이다. 인간 문명의 탐욕에 희생된 야생 늑대의 숨겨진 진실, 문명 맹신자이자 자연 파괴자인 인간 자신에 대한 풍자, 자연의 진실 앞에서 깨닫는 서늘한 각성이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우리가 이제껏 믿어왔던 늑대에 대한 신화, 즉 포악한 약탈자이자 킬러라는 이미지를 이 책은 거침없이 뒤집는다.


목차

작가의 말



늑대 프로젝트를 맡다

늑대주스를 맛보다

무사 착륙

늑대는 늑대가 아니었다

드디어 늑대를 만나다

늑대 굴을 발견하다

감시자가 감시당하다

땅을 요구하다

앨버트 아저씨는 멋쟁이

쥐와 늑대의 관계는?

크림소스 마우스

늑대의 정령

늑대의 말을 알아듣다

꼬마들, 어디로 가는 걸까?

앨버트 아저씨, 사랑에 빠지다

아침 고기 배달은 즐거워!

히든 밸리에서 온 방문객들

가족생활과 가족계획

늑대 앞에서 발가벗다

길게 자라나는 벌레

꼬마들의 행복한 수업

분변학과 놀란 에스키모들

늑대 한 마리를 죽이면

우리가 잃어버린 세계

에필로그



옮긴이의 글

저자 소개

팔리 모왓

【『월든』의 작가 소로우에 비견되는 캐나다 최고의 작가, 팔리 모왓】



캐나다 최고의 작가이자 자연학자인 팔리 모왓(Farley Mowat)은 거의 50년 동안 환경과 동물의 권리에 천착하여 글을 써왔다. 1921년 온타리오의 벨르빌에서 태어난 그는, 유년 시절 자연 세계와 동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졌다. 이때 체험한 자연과의 교감은 평생 그를 지탱시켜 주었다.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여 인류의 파멸상을 보고 한동안 전쟁의 충격에 빠져 고통을 겪었던 그를 다시 살려낸 것도 이 ‘자연과의 교감’이었다. 수차례 북극을 찾아가 머물면서 에스키모와 인디언들의 참상을 보고 이들에 대한 따뜻한 시각을 평생 갖게 되었다. 시베리아, 북유럽 등의 고위도 지방을 자주 여행했으며, 캐나다의 고래 보호 단체를 창설하기도 했다. 냉전 시대에 소련, 쿠바 등을 여행했는데, 사회주의적인 정치 성향과 반미주의 성향으로 인해 한때 미국 입국을 거부당하기도 했다. 그는 83세가 된 현재까지도 캐나다 북극의 사람과 동물들의 이야기로 왕성한 작품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그의 책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40개 이상의 나라에 출간되었다. 작품으로는 『사슴의 사람들』(People of the Deer), 『필사의 사람들』(Desperate People), 『죽음을 위한 고래』(A Whale for Killing), 『뜨기를 거부하는 배』(The Boat Who Wouldn\"t Float), 『집안의 올빼미』(Owls in the Family), 『개이기를 거부한 개』(The Dog Who Wouldn\"t Be), 『그리고 아무 새도 울지 않았다』(And No Birds Sang) 등이 있다.



옮긴이―이한중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환경과 종교 분야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자연과의 조화 문제를 다룬 글들을 옮기는 작업을 통해 새로운 문명을 꿈꾸려 한다. 옮긴 책으로 『무자녀 혁명』이 있다.



연관 도서